에듀테크

학교 안심 폰트 다운로드

에듀시삽 2024. 1. 29. 22:10

학교안심폰트

학교 안심폰트란?

 

학교 안심폰트는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협업해서 만든 무료 폰트입니다. 학교 안심폰트는 오픈폰트(OFL, Open Font License)로서, 교육용 자료를 만들 때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이나 기업도 영리 목적으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학교 안심폰트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국내 폰트 전문기업에서 제작했습니다. 고딕체, 바탕체, 손글씨체 등 다양한 스타일의 13서체, 24종이 있습니다. 각 폰트는 OTFTTF 두 가지 형식으로 제공되며, OTF는 인쇄나 고급 출력을 위해, TTF는 모니터나 일반 문서 작성을 위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학교 안심폰트는 교육저작권지원센터 홈페이지([1](^1^))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학교 안심폰트 전체를 한 번에 다운로드하거나, 원하는 폰트만 선택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한 폰트는 압축을 풀고, 폰트 폴더에 드래그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왜 학교에서는 학교 안심폰트를 사용해야 할까?

 

학교에서는 학교 안심폰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폰트를 사용하면 저작권 위반의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폰트도 저작물로서 저작권이 보호됩니다. 따라서, 폰트를 사용할 때는 폰트 제작자의 허락을 받거나, 라이선스를 준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폰트 제작자가 저작권 침해로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학교에서 저작권을 위반한 폰트를 사용한 경우에 법적 분쟁이 발생한 사례가 있습니다. 특히, 한컴오피스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HY폰트(한양폰트)가 문제가 되었습니다. HY폰트는 한컴오피스를 구매한 개인이나 기업만 사용할 수 있는 폰트로서, 학교에서 사용하면 저작권 침해가 됩니다. 이에 대해 HY폰트 제작자인 한양정보통신은 학교에 합의금을 요구하거나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이러한 저작권 분쟁을 예방하고, 학교에서 폰트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학교 안심폰트가 만들어졌습니다. 학교 안심폰트는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폰트로서, 교육부와 KERIS가 공식적으로 보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학교에서는 학교 안심폰트를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고 편리합니다.

 

 

학교 안심폰트를 사용하면 어떤 장점이 있을까?

 

- 저작권 걱정 없이 폰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학교 안심폰트는 오픈폰트로서,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침해로 인한 법적 분쟁이나 합의금 요구를 피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스타일의 폰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학교 안심폰트는 고딕체, 바탕체, 손글씨체 등 13서체, 24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폰트는 국내 폰트 전문기업에서 제작한 고품질의 폰트입니다. 원하는 폰트를 선택하여 교육용 자료를 보기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 무료로 폰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학교 안심폰트는 교육저작권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폰트를 구매하거나 라이선스를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학교 안심폰트를 활용해보세요!

 

학교 안심폰트는 학교 현장에서 폰트 이용과 관련한 문제를 해결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학교 안심폰트를 사용하면, 저작권 걱정 없이 다양한 스타일의 폰트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교육용 자료를 만들 때, 학교 안심폰트를 활용해보세요. 학교 안심폰트는 교육의 질을 높이고, 교육의 재미를 더해줄 것입니다.

 

 

다운로드 링크

https://copyright.keris.or.kr/wft/fntDwnld

 

교육저작권지원센터

교육저작권 안내자료 및 온라인상담, 폰트점검 프로그램 다운로드, 학교 안심폰트 다운로드

copyright.keris.or.kr